본문 바로가기
새한글성경읽고쓰기/로마서

새한글성경읽기_로마서 14장

by 마빡목사 2024. 5. 30.
728x90
반응형

로마서 14장

로마 사람들에게 보낸 편지 14장

형제자매를 비판하지 마라

1 믿음이 약한 사람을 기꺼이 받아 주십시오. 생각이 다른 것을 논쟁거리로 삼지 마십시오.
2 어떤 사람은 무엇이든 다 먹어도 된다고 믿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믿음이 약해서 푸성귀만 먹습니다.
3 가리지 않고 먹는 사람은 가려서 먹는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기 바랍니다. 한편 가려서 먹는 사람은 가리지 않고 먹는 사람을 비판하지 말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그를 기꺼이 받아 주셨으니까요. 
4 그대가 누구이기에 감히 다른 사람 집의 종을 비판합니까? 그가 서든지 넘어지든지 그것은 자기 주인 손에 달린 일입니다. 그런데 그는 서게 될 것입니다. 주님이 그를 서게 하실 수 있으니까요.
5 어떤 사람은 한 날을 다른 날보다 중요하게 여기고, 어떤 사람은 모든 날을 똑같이 여깁니다. 저마다 자기 생각에 대해 분명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6 어떤 날을 특별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주님을 위해 그렇게 생각합니다. 가리지 않고 먹는 사람도 주님을 위해 먹습니다. 그가 그렇게 하면서 하나님께 감사드리니까요. 가려 먹는 사람도 주님을 위해 가려 먹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7 우리 가운데 아무도 자기를 위해 살지 않고, 아무도 자기를 위해 죽지 않습니다.
8 우리가 살아도 주님을 위해 사는 것이고, 죽어도 주님을 위해 죽는 것이니까요. 그러니까 살든지 죽든지 우리는 주님의 것입니다.
9 이를 위해서 그리스도님이 죽었다가 살아나셨으니까요. 곧 죽은 사람들과 살아 있는 사람들 모두의 주님이 되려고 하신 것입니다.
10 그런데 그대가, 왜 그대의 형제자매를 비판합니까? 또 그대가, 왜 그대의 형제자매를 업신여깁니까? 우리가 모두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될 텐데 말입니다. 
11 성경에 이렇게 적혀 있으니까요. "'내가 살아 있음을 두고 말한다(사 49:18).' 주님이 말씀하신다. '무릎마다 나에게 꿇을 것이다. 혀마다 하나님께 자백할 것이다(사 45:23, 칠십인역).'"
12 그러므로 우리는 저마다 자기가 한 일에 대해 하나님께 해명해야 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라

13 그러므로 더는 서로를 비판하지 맙시다. 그 대신 여러분은 도리어 이렇게 결정하십시오. 곧 형제자매 앞에 부딪히게 하는 것이나 걸려 넘어지게 하는 것을 두지 않겠다고요.
14 주 예수님 안에서 나는 이렇게 알고 있고 또 굳게 믿고 있습니다. 곧 아무것도 그 자체로 부정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무언가를 부정하다고 여기는 사람, 그 사람에게는 부정한 것이 됩니다.
15 음식물 때문에 그대의 형제마재가 괴로움을 겪게 된다면, 그대가 더는 사랑을 따라 살아가지 않는 것입니다. 그대가 먹는 음식 문제로 그 사람을 망하게 하지 마십시오. 그를 위해서 그리스도님이 죽으셨습니다.
16 그러므로 여러분이 좋게 여기는 것이 비난거리가 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7 하나님의 나라는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 안에서 누리는 정의와 평화와 기쁨이니까요. 
18 이렇게 그리스도님의 종이 되어 섬기는 사람은 하나님 마음에도 들고 사람들에게도 인정을 받습니다.
19 그러므로 평화를 가져오는 일과 서로를 세워 주는 일에 힘을 쏟읍시다.
20 음식물 문제로 하나님의 일을 망치지 마십시오. 모든 음식이 깨끗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을 걸려 넘어지게 하며 먹는 그 사람에게 나쁜 것이 됩니다.
21 고기를 먹지 않고 포도주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도 그대의 형제자매가 부딪쳐 넘어질 만한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2 그대 자신이 가진 믿음을 하나님 앞에서 그대 혼자 간직하십시오. 복 있습니다. 자기가 가치 있다고 인정한 일에 대해 스스로를 비판하지 않는 사람은!
23 그러나 의심을 품은 채로 먹는다면 그는 이미 죄 있다고 판가름을 받은 것입니다. 믿음에 기초해서 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믿음에 기초해서 하지 않는 것은 다 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