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한글성경읽고쓰기/마태복음

새한글성경 읽기_마태복음 1장

by 마빡목사 2023. 12. 12.
728x90
반응형

마태복음 1장

다윗의 자손이자 아브라함의 자손이신 예수님

1 예수 그리스도, 곧 다윗의 자손이며 아브라함의 자손이신 분의 *출현의 기원에 대한 책.
2 아브라함은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았다.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았다.
3 유다는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세라흐를 낳았다.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고, 헤스론은 람을 낳았다.
4 람은 암미나답을 낳고, 암미나답은 나흐손을 낳고, 나흐손은 살몬을 낳았다. 
5 살몬은 라합에게서 보아스를 낳고, 보아스는 룻에게서 오벳을 낳고, 오벳은 이새를 낳았다.
6 이새는 다윗 임금을 낳았다.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 낳았다.
7 솔로몬은 르호보암을 낳고, 르호보암은 아비야를 낳고, 아비야는 아삽을 낳았다.
8 아삽은 여호사밧을 낳고, 여호사밧은 요람을 낳고, 요람은 웃시야를 낳았다.
9 웃시야는 요담을 낳고, 요담은 아하스를 낳고, 아하스는 히스기야를 낳았다.
10 히스기야는 므낫세를 낳고, 므낫세는 아모스를 낳고, 아모스는 요시야를 낳았다.
11 요시야는 여고냐와 그의 형제들을 낳았다. 바빌론으로 끌려갈 즈음이었다.
12 바빌론으로 끌려가서 살게 된 뒤에, 여고냐는 스알디엘을 낳고, 스알디엘은 스룹바벨을 낳았다.
13 스룹바벨은 아비훗을 낳고, 아비훗은 엘리아김을 낳고, 엘리아김은 아소르를 낳았다.
14 아소르는 사독을 낳고, 사독은 아킴을 낳고, 아킴은 엘리웃을 낳았다.
15 엘리웃은 엘르아살을 낳고, 엘르아살은 맛단을 낳고, 맛단은 야곱을 낳았다.
16 야곱은 마리야의 남편 요셉을 낳았다.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님이 태어나셨다.
17 그러므로 이 모든 세대를 셈하면,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14대요, 다윗부터 바빌론으로 끌려가 살게 된 때까지 14대요, 바빌론으로 끌려가 살게 된 때부터 그리스도까지 14대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태어나시다

18 예수 그리스도의 태어나심은 이러했다.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한 때였다. 그들이 한 방을 쓰기도 전에 마리아가 아이를 가진 것이 드러났다. 아이가 생긴 것은 성령님에게서 비롯된 것이었다.
19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올바른 사람이어서, 마리아에게 망신을 주려고 하지는 않았다. 마리아와 슬그머니 갈라서려고 했다.
20 이런 일을 요셉이 마음속에 두고 있을 때, 보라, 주님의 천사가 꿈에 나타났다. 천사가 말했다. "요셉, 다윗의 아드님! 두려워하지 말고 마리아를 그대의 아내로 맞아들이세요. 마리아게서 생긴 아이는 성령님에게서 비롯된 것이거든요.
21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텐데,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세요. 바로 그 아이가 그의 백성을 그들의 여러 죄에서 구원할 것입니다."
22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주님이 예언자를 통해 말씀하신 것을 이루려고 하신 것이었다. 이런 말씀이었다.
23 "보라, 처녀가 아이를 가져 아들을 낳을 텐데, 사람들이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부를 것이다." 그 이름을 번역하여 옮기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뜻이다.
24 요셉은 잠에서 깨어 일어나서, 주님의 천사가 자기에게 지시한 대로 실행했다. 마리아를 자기 아내로 맞아들였다.
25 그러나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때까지는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의 이름을 예수라고 했다.

 

*출현: 또는 '계보', '족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