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7장
남편과 아내에게 서로 의무를 다하라고 하다
1 여러분이 써 보낸 것들에 대하여 말하겠습니다. "남자가 여자와 잠자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들 한다지요.
2 그러나 음란한 짓에 빠질 위험이 있으므로 남자는 저마다 자기 아내를, 여자는 저마다 자기 남편을 두시기 바랍니다.
3 남편은 아내에게 남편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마찬가지로 아내도 남편에게 그렇게 해야 합니다.
4 아내가 자기 자신의 몸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남편이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정말이지 남편이 자기 자신의 몸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아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5 서로의 권한을 빼앗지 마세요. 서로 합의하여 얼마 동안 기도에 전념할 짬을 내기 위해서 그러는 것이 아니면요. 그러고 나서는 다시 합치십시오. 사탄이 여러분의 절제 못 함을 틈타 여러분을 유혹하는 일이 없도록 말입니다.
6 이렇게 말하는 것은 그렇게 할 수도 있다는 뜻이지 명령으로 하는 말이 아닙니다.
7 나는 사람들이 모두 나 자신과 같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저마다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독특한 은혜의 선물을 가지고 있어서, 이 사람은 이러하고, 저 사람은 저러합니다.
결혼, 재혼, 이혼에 대하여
8 결혼하지 않은 사람들과 남편 여의 여자들에게 말합니다. 나처럼 그대로 지내는 것이 그들에게 좋습니다.
9 자기 통제가 안 되면 결혼하시기 바랍니다! 욕정으로 불타오르는 것보다는 결혼하는 것이 더 나으니까요.
10 결혼한 사람들에게 명합니다. 이것은 내가 아니라 주님은 명하시는 것입니다. 아내는 남편과 헤어지지 말아야 합니다.
11 이미 헤어졌으면 재혼하지 말고 지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남편과 화해하시기 바랍니다. 남편도 아내를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12 그 밖의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이것은 내가 말하는 것이지 주님의 말씀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형제에게 믿지 않는 아내가 있는데, 그 아내가 그 형제와 같이 사는 것을 좋게 생각한다고 합시다. 그러면 그는 그 아내를 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13 또 어떤 여자에게 믿지 않는 남편이 있는데, 이 남편이 그 여자와 함께 사는 것을 좋게 생각한다고 합시다. 그러면 그 여자는 그 남편을 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14 믿지 않는 남편이 그 아내 덕분에 거룩해졌고, 또 믿지 않는 아내가 형제인 그 남편 덕분에 거룩해졌으니까요.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의 자녀들이 깨끗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거룩합니다.
15 믿지 않는 쪽이 헤어지자고 하면, 헤어지게 두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에는 형제나 자매가 서로 얽매여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평화롭게 살도록 부르셨습니다.
16 아내 된 이여, 그대가 남편을 구원하게 될는지 어떻게 압니까? 또는 남편 된 이여, 그대가 아내를 구원하게 될는지 어떻게 압니까?
부름 받은 상태 그대로 하나님 곁에 머물라고 하다
17 오직 저마다에게 주님이 나누어 주신 분수대로, 저마다를 하나님이 불러놓으신 처지대로, 그대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나는 모든 교회들에서도 그같이 지시합니다.
18 어떤 사람이 이미 할례 받은 상태에서 부름 받았다면, 굳이 할례를 되돌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어떤 사람이 아직 할례 받지 않은 상태에서 부름 받았다면, 굳이 할례를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19 할례 받은 것도 별것 아니고, 할례 받지 않은 것도 별것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0 저마다 부름 받았을 때 그 불러 주신 처지 안에 그대로 머무시기 바랍니다.
21 그대가 부름 받았을 때 노예였더라도 신경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자유롭게 될 수 있으면, 오히려 그 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2 노예였을 때 주님 안에서 부름 받은 사람은 주님께 속하여 있는 풀려난 자유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자유인일 때 부름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님의 노예입니다.
23 하나님이 값을 치르고 여러분을 사들이셨습니다. 사람들의 노예가 되지 마세요.
24 저마다 부름 받았을 때 처지대로, 형제자매 여러분, 그대로 하나님 곁에 머무시기 바랍니다!
결혼하지 않고 혼자 지내는 것에 대하여
25 처녀들에 대해서는 내가 주님께 명령받은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불쌍히 여기심을 받아서 믿을 만한 사람이 된 이로서 내가 하나의 의견을 제시합니다.
26 내 생각에는, 지금의 곤경을 고려하면 지금 상태 이대로 지내는 것이 사람에게 좋습니다.
27 아내에게 매여 있다면 풀려나려고 하지 마세요. 아내한테서 풀려났으면 아내를 얻으려고 하지 마세요.
28 그대가 결혼한다고 해도 죄짓는 것이 아닙니다. 또 처녀가 결혼한다고 해도 죄짓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결혼하는 사람들은 세상살이에서 고난을 겪을 겁니다. 나는, 여러분을 아낍니다.
29 형제자매 여러분, 내가 이것을 말씀드립니다. 때가 얼마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이제부터는 아내 있는 사람들은 아내 없는 사람처럼 살아가세요.
30 우는 사람들은 울지 않는 사람처럼, 기뻐하는 사람들은 기뻐하지 않는 사람처럼 살아가세요. 무엇을 사들인 사람은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처럼 살아가세요.
31 세상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세상을 이용하는 데 몰두하지 않는 사람처럼 살아가세요. 이 세상의 현재 삶의 방식은 지나가 버리니까요.
32 나는 여러분에게 걱정이 없기를 바랍니다. 결혼하지 않은 남자는, 어떻게 하면 주님 마음에 들까 하고 주님의 일을 걱정합니다.
33 그러나 결혼한 남자는 어떻게 하면 아내 마음에 들가 하고 세상 일을 걱정합니다.
34 그 마음이 나뉘어 있습니다. 결혼하지 않은 여자나 처녀는 주님 일을 걱정하며 몸으로나 영으로나 거룩해지고자 합니다. 그러나 결혼한 여자는 어떻게 하면 남편 마음에 들가 하고 세상 일을 걱정합니다.
35 내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들한테 도움이 되게 하려는 겁니다. 여러분에게 덫을 놓으려는 게 아니라, 품위 있게 살며 또 마음에 흐트러짐 없이 주님께 헌신하도록 하려는 겁니다.
약혼한 사람의 결혼에 대하여
36 어떤 사람이 자기가 약혼한 여자한테 결혼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이 떳떳하지 못한 행동이라는 생각을 한다고 합시다. 또 그의 욕정이 지나치고 그래서 결혼해야만 하겠다면 바라는 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는 죄짓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결혼하시기 바랍니다.
37 한편 어떤 사람의 결심이 굳게 서 있고, 피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것도 아니라고 합시다. 또 자신의 뜻대로 할 힘이 있고, 이 일, 곧 자기가 약혼한 여자를 그 상태로 두기로 자기 마음을 이미 정했다고 합시다. 그 사람은 잘하는 겁니다!
38 따라서 자기가 약혼한 처녀와 결혼하는 사람도 잘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결혼하지 않는 사람은 더 잘하는 것입니다.
'새한글성경읽고쓰기 > 고린도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한글성경읽기_고린도전서 9장 (1) | 2024.09.10 |
---|---|
새한글성경읽기_고린도전서 8장 (2) | 2024.09.05 |
새한글성경읽기_고린도전서 6장 (2) | 2024.07.15 |
새한글성경읽기_고린도전서 5장 (3) | 2024.07.10 |
새한글성경읽기_고린도전서 4장 (2) | 2024.07.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