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한글성경읽고쓰기/고린도전서

새한글성경읽기_고린도전서 5장

by 마빡목사 2024. 7. 10.
728x90
반응형

고린도전서 5장

음란한 짓을 저지를 사람을 두고 말하다

1 여러분 가운데서 음란한 짓이 저질러진다는 소문이 사방에 자자합니다. 이런 음란한 짓은 다른 민족들 사이에서도 없는 그런 짓입니다. 어떤 사람이 아버지의 아내를 데리고 산다니요.
2 그런데도 여러분은 거들먹거리고 있습니다! 오히려 슬퍼하며, 이런 짓 저지른 사람을 여러분 가운데서 쳐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3 나로 말하자면, 몸으로는 떠나 있지만 영으로는 곁에 있습니다. 그래서 마치 곁에 있는 사람처럼, 나는 이 일을 이렇게 저지른 사람을 이미 심판했습니다.
4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여러분과 나의 영이 함께 모여 있을 때, 우리 주 예수님의 능력으로 할 일은 이것입니다.
5 이런 자를 사탄에게 넘겨주어 그 몸뚱이는 망하게 하더라도, 그의 영은 주님의 날에 구원받게 해야 합니다.
6 여러분이 뽐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적은 누룩이 온 반죽 덩이를 부풀어 오르게 한다는 것을요?
7 묵은 누룩을 깨끗이 없애 버리세요. 그래서 새 반죽 덩어리가 되세요. 여러분은 누룩 없는 사람들이니까요. 우리는 넘는명절(유월절) 양으로 그리스도님이 희생되셨기 때문입니다.
8 그러니까 우리는 명절을 지킬 때 묵은 누룩으로 하지 맙시다. 나쁜 행동이나 악한 짓이라는 누룩으로도 하지 맙시다. 순수함과 진실함이라는, 누룩 없는 빵으로 합시다.
9 내가 지난번 편지에서 여러분에게 써 보내기를, 음란한 짓 하는 사람들과 어울려 사귀지 말라고 했습니다.
10 이 세상의 음란한 짓 하는 사람들이나 탐욕을 부리는 사람들, 약탈이나 우상 숭배를 하는 사람들과 전혀 사귀지 말라는 뜻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려면 여러분이 세상 밖으로 나가 버려야 할 테니까요.
11 그러나 지금 내가 여러분에게 써 보내기를 어울려 사귀지 말라고 하는 것은 이런 경우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어떤 사람이 형제자매라는 이름을 달고 다니면서도 음란한 짓을 하거나 탐욕을 부리거나 우상 숭배를 하거나 욕쟁이거나 술고래거나 약탈자인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사람하고는 함께 먹지도 말라는 뜻입니다. 

12 교회 바깥 사람들을 심판하는 일이야 나하고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안에 있는 사람들은 여러분 자신들이 심판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13 교회 바깥 사람들은 하나님이 심판하실 겁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들한테서 그 악한 사람을 쳐내 버리세요(신 17:7, 칠십인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