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순천맛집] 하르방 연탄구이

by 마빡목사 2023. 9. 26.
728x90

하르방 연탄구이

제주도에서 온 흑돈구이집
한 입에 쏙,
두툼한 고기에서 육즙이 팡팡 터지게 직접 썰어주는 사장님 손 맛이 일품!

오랜만에 순천에서 그리운 친구들이 모였다. 고향 순천을 떠나 산지 벌써 20년이 흘렀구나. 십 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이 딱 들어맞다. 어렸을 때 논밭이었던 곳에 아파트가 우뚝 섰고, 상가가 즐비하다. 순천에서 사업하는 친구가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을 데리고 연향3지구로 갔다. '하르방연탄구이'는 지금 연향3지구에 있지만, 예전에는 조례동에 아주 조그만 식당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조례동에 있던 조그만 식당이 연향3지구, 순천만국가정원과 이웃해 가장 핫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었던 이유. 글 끝무렵에 밝히겠다. 아무튼 하르방연탄구이는 순천만국가정원 옆구리,  남승룡로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 

하르방연탄구이 주소와 영업시간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연향동 1678-4
영업시간: 연중무휴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재료소진 시 조기 마감됨)

 

먹기 좋은 도톰한 크기로 직접 썰어 구어 주는 사장님!

오랜만에 먹는 연탄구이였다. 친구가 '명품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 2인분을 주문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연탄구이 집이겠거니 했다. 하지만, 성인 주먹 3개 정도 되는 두툼한 고기가 초벌구이가 되어 우리 테이블 불판에 올라오니 입이 떡 벌어질 수밖에 없었다. 고기가 맛있게 보이는 건 둘째였다. 곧 사장님이 오시더니 고기를 직접 썰어주었다. 고기를 썰면서 밑반찬 특징과 고기를 어떻게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지 부드럽게 설명해 주는 게 더 좋았다. 사장님이 손님을 대하는 태도가 음식 맛을 결정지었다. 물론, 고기 맛은 지금까지 먹어본 오겹살과 목살 중에 최고였다.

 

우리는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기를 쳐다만 볼 뿐, 사장님이 부드러운 목소리와 분주한 손으로 고기를 요리하고 있었다. 통마늘과 양파, 거대한 버섯과 백김치, 고추와 파가 버무려진 멸치젓이 침샘을 폭발 시켰다. 곁들일 채소로 파절이는 가게에서 직접 짠 들기름으로 담았고, 통마늘과 파 그리고 특제 젓갈을 버무린 양념장이 출전을 준비하고 있었다. 

 

고기가 다 익었다고 해서, 쌈을 싸먹기 전에 일단 고기 맛을 확인했다. 도톰한 고기 한 점과 양념장을 묻힌 마늘과 파를 한 젓가락에 집어 입에 쏙 넣었다. 도톰한 고기를 씹을 때 톡 터지는 육즙과 알싸한 마늘향과 매콤 짭짤한 양념장이 입안에 풍미를 가득 채웠다. 고기 육즙이 터질 때 엔도르핀도 터지는 느낌이 들었다. 이후 깻잎과 상추, 그리고 불판 위에 노릇노릇하게 익힌 통마늘을 싸서 먹었다. 4인분이 순식간에 사라졌다. 오겹살과 목살을 먹은 뒤 뒷고기를 2인분 더 주문해 먹었다. 뒷고기는 오겹살과 목살보다 조금 더 기름지고 짰다. 하지만, 소주나 맥주를 드시는 분에게는 안주거리로 딱 좋겠다고 느꼈다. 목사가 술 이야기해서 좀 그런가? 친구들은 소주 한 잔씩 나눴고, 나는 콜라로 짠~! 했다.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다. 사진도 못 찍을만큼 맛있었다는 뜻으로 해석해 주길. 하르방연탄구이는 고기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의 경영 마인드가 더 맛있다. 예전 JTBC 드라마 '이태원클래스'에 나온 새로이처럼, 고깃집을 운영하는 철학이 분명해 보였다. 맛있게 손질된 고기맛을 최대한 살려 손님을 대접하는 태도와 서빙하는 직원을 통솔하는 카리스마. 청년 사장이라면 딱 이 분 같아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장님의 태도가 고기맛을 200% 올렸다.

고기를 다 먹으면 서비스로 양은냄비에 끓인 라면이 나온다. 손님이 너무 많아 분주할 때는 주지 못할 수도 있다. 우리가 방문한 날은 추석 명절이 껴있는 주라서 다행히 대기도 안하고, 라면도 먹을 수 있었다. 평소에는 단체로 회식 손님이 많이 온다고 한다. 메뉴판도 못 찍어서 다른 블로그에서 보고 아래에 가격과 함께 정리해서 올린다. 돼지고기는 모두 제주도에서 공급하며, 밑반찬에 사용하는 식재료 역시 모두 국산이다.

명품 제주 흑돼지 오겹살 200g _ 18,000원
명품 제주 흑돼지 목살 200g _ 18,000원
제주 청정 오겹살 200g _ 15,000원
제주 청정 목살 200g _ 15,000원
명품 제주 특수부위 200g _ 18,000원
제주 흑돼지 김치찌개 _ 7,000원
누룽지 _ 2,000원
공기밥 _ 1,000원

 

순천 하르방연탄구이! 강추우우우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