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한글성경읽고쓰기/마가복음

새한글성경 읽기_마가복음 1장

by 마빡목사 2023. 11. 8.
728x90

마가복음 1장

세례자 요한이 선포하다

1 예수 그리스도, 곧 하나님의 아들의 복음의 시작.
2 예언자 이사야의 글에 이렇게 적혀 있다. "보라, 나의 소식꾼을 너보다 앞서 보낸다. 그가 너의 길을 마련할 것이다.
3 광야에서 외치는 이의 소리이다. '너희는 닦으라, 주님의 길을. 곧게 만들어라, 주님 걸으실 좁은 길들을."
4 그와 같이, 요한이 광야에 이르러 세례를 주었다. 또 선포하기를, 회개하고 세례를 받아 죄를 용서받으라고 했다.
5 그러자 온 유대아 지역 사람들과 예루살렘 주민 모두가 요한한테 나아갔다. 그리고 요르단강에서 그에게 세례를 받으며 자기들의 죄를 털어놓았다. 
6 요한은 낙타 털가죽을 걸치고 가죽띠를 허리에 두르고 있었다. 그는 메뚜기와 들벌꿀을 먹고 살았다. 
7 요한이 선포했다. "나보다 더 힘 있는 분이 내 뒤에 오십니다. 나는 허리를 굽혀 그분의 샌들끈을 풀어 드릴 만한 사람도 못 됩니다. 
8 나는, 여러분에게 세례를 줍니다, 물로요. 그러나 그분은, 여러분에게 세례를 주실 것입니다, 성령으로요."

예수님이 세례받으시다

9 그즈음에 예수님이 갈릴래아의 나사렛에서 오셨다. 그러고는 요르단강에 들어가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셨다. 
10 곧바로 예수님이 물속에서 솟아오를 때에 보시니, 하늘이 찢어지고 성령님이 비둘기처럼 예수님에게 내려오셨다.
11 또 하늘에서 소리가 났다. "너야말로 사랑하는 내 아들이야. 난 네가 좋아."

영화 '선오브갓'에서 예수님이 세례를 받는 장면
영화 '선오브갓'에서 예수님이 세례를 받는 장면

예수님이 유혹받으시다

12 곧바로 성령님이 예수님을 광야로 내모신다.
13 예수님이 40일 동안 광야에 계시면서 사탄에게 유혹을 받으셨다. 예수님은 들짐승들과 함께 계셨는데, 천사들이 예수님을 시중들었다.

갈릴래아에서 선포하기 시작하시다

14 요한이 잡혀간 뒤에 예수님이 갈릴래아로 오셔서 하나님의 복음을 선포하셨다. 
15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때가 찼습니다.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와 있습니다. 회개하십시오! 복음을 믿으십시오!"

어부 네 명을 제자로 부르시다

16 예수님이 갈릴래아의 바닷가를 지나가다가 보시니 시몬과 시몬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서 그물을 던지고 있었다. 그들은 어부였다.
17 예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를 뒤따라오세요. 그대들을 사람 건져 올리는 어부가 되게 해 드리겠습니다."
18 그러자 두 형제는 곧바로 그물을 그대로 두고 예수님을 따라나섰다.
19 예수님이 조금 더 나아가신 뒤에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을 보셨다. 그들은 배에서 그물을 손질하고 있었다. 
20 예수님이 곧바로 그들을 부르셨다. 그들은 자기들의 아버지 세배대를 일꾼들과 함께 배에 그대로 두고 예수님을 뒤따라갔다.

더러운 영에 붙들린 사람을 고쳐 주시다

21 예수님 일행이 가버나움으로 들어간다. 안식일에 곧바로 예수님이 회당에 들어가 가르치셨다.
22 사람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에 매우 놀랐다. 예수님이 권위 있게 가르치셨고, 율법학자들하고는 다르셨기 때문이다.
23 그리고 곧바로, 그들의 회당에 더러운 영에 붙들린 사람이 있다가 외쳤다.
24 "나사렛 예수님, 당신이 우리와 무슨 상관입니까? 우리를 없애려고 오셨습니까? 당신이 누군지 나는 압니다. 하나님이 보내신 거룩한 분이시지요."
25 그러자 예수님이 그 영을 꾸짖으셨다. "입 다물어라! 그 사람한테서 나와라!"
26 그러자 더러운 영이 그 사람을 뒤흔들어 놓고는, 크게 소리 지르고 그 사람한테서 나왔다.
27 사람들이 모두 놀라 자기들끼리 의논하며 말했다. "이게 무슨 일이야? 처음 듣는 가르침인데 권위가 있구나! 예수가 더러운 영들에게 명령하니까, 그것들이 순순히 그분 말을 듣는구나!"
28 예수님의 소문이 곧바로 갈릴래아 둘레 온 지역에 두루 퍼져 나갔다.

시몬의 장모와 많은 사람을 고쳐주시다

29 예수님이 곧바로 회당에서 나와서 시몬과 안드레의 집으로 가셨다. 야고보와 요한과 함께였다.
30 시몬의 장모가 열병에 걸려 드러누워 있었다. 사람들이 곧바로 예수님께 그런 사정을 말씀드렸다.
31 예수님이 다가가서 그 손을 잡아 일으켜 세우셨다. 그러자 열병이 그를 떠났다. 시몬의 장모는 예수님 일행을 섬겼다. 
32 해 지고 날 저물었을 때, 사람들이 모든 아픈 사람들과 귀신 들린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데려왔다. 
33 온 도시 사람들이 문 앞에 모여들었다. 
34 예수님이 이런저런 질병에 걸린 사람들을 많이 고쳐 주시고, 귀신들도 많이 쫓아내셨다. 그러나 예수님은 귀신들이 말하게 내버려 두시지 않았다. 예수님이 누구신지 귀신들이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갈릴래아에 다니며 활동하시다

35 아직 어둠 짙은 새벽이었다. 예수님이 일어나 외떨어진 곳으로 나가셔서, 거기서 기도하고 계셨다. 
36 시몬과 그의 일행이 서둘러 뒤쫓아 갔다.
37 그들이 예수님을 찾아내서 말씀드린다. "모두들 선생님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38 그러자 예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신다. "다른 데로 갑시다. 가까운 여러 작은 도시로요. 거기서도 말씀을 선포해야 합니다. 나는 이 일을 하러 왔으니까요."
39 이렇게 하여 예수님은 온 갈릴래아에 다니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말씀을 선포하시고 귀신들을 쫓아내셨다.

심한피부병 앓는 사람을 깨끗하게 해 주시다

40 그런데 심한피부병을 앓는 사람이 예수님께로 와서 무릎을 꿇고 사정사정한다. "당신께서 해 주실 마음만 있으시면, 저를 깨끗하게 해 주실 수 있습니다."
41 예수님은 가슴이 아프셨다. 그래서 손을 내뻗어 그에게 대셨다. 그리고 말씀하신다. "그럼요, 그렇게 해 드리지요. 깨끗해지기를 바랍니다!"
42 그러자 곧바로 심한피부병이 그 사람한테서 떠나갔고, 그가 깨끗해졌다.
43 예수님은 그에게 단단히 주의를 주고 나서 곧바로 내보내셨다.
44 그러면서 그에게 말씀하신다. "주의하세요! 아무에게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가서 제사장님에게 몸을 보여 드리세요. 깨끗해졌을 때 바치라고 모세가 명령한 것을 가져다 바치세요. 그래서 그것이 사람들에게 증거가 되도록 하세요."
45 그러나 그 사람은 나가서, 이 일을 부지런히 선포하고 알리기 시작했다. 예수님이 더는 드러나게 도시로 들어가실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바깥 외떨어진 곳들에 계셨다. 그런데도 곳곳에서 사람들이 예수님께로 몰려왔다. 

영화 '선오브갓'에서 심한피부병을 앓는 사람을 고치시는 장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