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한글성경읽고쓰기/사도행전

새한글성경 읽기_사도행전 12장

by 마빡목사 2023. 10. 17.
728x90

사도행전 12장

야고보가 순교하고 베드로가 감옥에 갇히다

1 이즈음에 헤롯 임금이 손을 뻗쳐 교회 사람들 몇 명을 가혹하게 대했다.
2 요한의 형제인 야고보를 칼로 없애 버렸다.
3 그런데 이 일이 유대아 사람들 마음에 든 것을 보고서 그는 더 나아가 베드로까지 함께 잡아들였다. 때는 누룩없는명절(무교절) 기간이었다.
4 그는 베드로를 붙잡아다가 감옥에 가두게 했다. 그리고 네 개의 4인조 보초병들에게 베드로를 넘겨주어 지키게 했다. 넘는명절(유월절)이 지나고 나서 그를 백성 앞에 끌어내 올 속셈이었다. 
5 그래서 베드로는 감옥에 갇혀 감시를 받고 있었다. 한편 교회는 베드로를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를 드리고 있었다. 

베드로를 감옥에서 나오게 해 주시다

6 이제 곧 있으면 헤롯이 베드로를 끌어내 올 참이었다. 그날 밤에 베드로가 두 병사 사이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 두 개의 사슬로 그 두 병사에게 묶여 있었다. 다른 두 보초병은 문 앞에서 감옥을 지키고 있었다. 
7 그런데, 보라, 주님의 천사가 불쑥 나타났다. 그리고 빛이 감방 안을 비추었다. 천사가 베드로의 옆구리를 쳐서 깨워 일으키며 말했다. "빨리 일어나세요!" 그러자 베드로의 손에서 사슬이 풀려 떨어졌다. 
8 천사가 베드로한테 말했다. "허리에 띠를 두르고 샌들을 신으세요!" 베[드로가 그렇게 했다. 그러자 천사가 베드로에게 말한다. "그대의 겉옷을 걸쳐 입고, 나를 따라오세요!"
9 베드로가 밖으로 나가서 따라갔다. 그러나 베드로는 천사를 통해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 실제인 것을 알지 못했다. 환상을 보고 있다고 생각했다. 
10 그들이 첫 번째와 두 번째 초소를 지나서 쇠로 된 문에 다다랐다. 시내로 이어지는 문이었다. 그 문이 그들 앞에서 저절로 열렸고, 그들은 나가서 어느 한 거리로 계속 나아갔다. 그러자 곧바로 그 천사가 베드로에게서 휙 사라졌다.
11 그제야 베드로가 제정신이 들어서 말했다. "이제야 참으로 알았어. 주님이 천사를 보내셔서 나를 헤롯의 손과 유대아 백성의 모든 기대에서 건져 내 주신거야."
12 이런 상황을 깨닫고서 베드로는 마가라고도 불리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으로 갔다. 거기에는 꽤 많은 사람이 함께 모여서 기도하고 있었다.
13 베드로가 현관문을 두드렸다. 그러자 누구인지 알아보고 열어 주려고 여자종이 다가왔다. 여자종의 이름은 로데였다.
14 로데는 베드로의 목소리를 알아차리고서, 기쁜 나머지 현관도 열어주지 못했다. 대신 달려 들어가서 베드로가 현관 앞에 서 있다고 알려 주었다.
15 사람들은 로데한테 "네가 미쳤구나." 하고 말했다. 그러나 로데는 더욱 힘주어 정말이라고 우겼다. 그러자 사람들은 "그러면 그건 그의 천사겠지." 하고 말했다.
16 한편 베드로는 계속해서 문을 두드리고 있었다. 문을 열고서 그들은 베드로를 보았다. 그들은 넋이 나갈 정도로 놀랐다.
17 베드로가 그들에게 손짓하여 조용히 하라고 했다. 그러고는 그들에게 주님이 자기를 감옥에서 어떻게 데리고 나오셨는지 이야기해 주었다. 그리고 "여러분은 야고보와 또 형제자매들에게 이 일을 알려 주세요." 하고 말했다. 그러고는 밖으로 나가서 다른 곳으로 갔다.
18 날이 밝았을 때 병사들 사이에서는 '도대체 베드로에게 무슨 일이 생겼는지'를 두고 작지 않은 소란이 일어났다.
19 한편 헤롯이 샅샅이 찾아보았지만 베드로를 찾지 못했다. 헤롯은 보초병들을 조사해 보고 나서 명령하기를, 그 보초병들을 끌고 가서 처형하라고 했다. 그러고는 유대아에서 카이사레아로 내려가서 지냈다. 

헤롯이 벌레에 먹혀 죽다

20 헤롯은 티레 사람들과 시돈 사람들에게 매우 화가 나 있었다. 그런데 그들이 한마음이 되어 헤롯한테 왔다. 그러고는 임금의 침실을 맡은 사람 블라스도를 설득해서 평화 관계를 맺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들의 지역이 헤롯 임금의 영토에서 양식을 공급받기 때문이다.
21 정해진 날 헤롯이 임금 옷을 입고 임금을 위한 특별석에 앉아서 그들한테 연설을 했다. 
22 모인 사람들은 소리 높여 외쳐 댔다. "신의 목소리이지 사람 목소리가 아닙니다!"
23 그러자 곧장 주님의 천사가 헤롯을 쳤다. 그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벌레에 먹혀 목숨이 끊어졌다.
24 하나님의 말씀이 계속 자라났고, 계속 뻗어 나갔다.
25 한편, 바르나바와 사울이 예루살렘으로 가서 섬김의 손길을 전달하는 임무를 다 끝내고 돌아왔다. 마가라고도 불리는 요한을 함께 데려 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