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한글성경읽고쓰기/사도행전

새한글성경 읽기_사도행전 24장

by 마빡목사 2023. 10. 31.
728x90

사도행전 24장

유대아 지도자들이 펠릭스 총독 앞에서 바울을 고발하다

1 5일 뒤에 대제사장 하나냐가 카이사레아로 내려왔다. 원로 몇 명과 테르튈로스라는 변호사 한 명과 함께였다. 그들은 총독 앞에서 바울을 정식으로 고발했다.
2 바울이 불려 나오자 테르튈로스가 그를 고발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말했다. "총독님 덕분에 우리가 매우 평화롭게 지내고 있습니다. 또 총독님의 앞을 내다보는 안목 덕분에 이 민족에게 여러 개혁이 이루어졌습니다.
3 언제 어디서든 우리는 이것을, 존귀하신 펠릭스님, 매우 감사하게 여기며 환영하고 있습니다.
4 총독님께 더는 번거로움을 끼쳐 드리지 않으려 하니, 우리 말을 잠시 너그럽게 들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5 우리가 보니 이 사람은 돌림병 같은 자입니다. 세상에 사는 모든 유대아 사람들 가운데 분란을 일으키는 자요, 나사렛 사람들 분파의 우두머리입니다.
6 그는 성전도 더럽히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를 붙잡았습니다. 
7 (없음)
8 그 사람한테 총독님이 직접 심문해 보시면, 우리가 고발하는 이 모든 것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9 유대아 사람들도 힘을 실어 주면서 사실이 그러하다고 주장했다.

바울이 펠릭스 총독 앞에서 자기를 변호하다

10 총독이 바울에게 말을 하라고 고개를 끄덕이자 바울이 대답했다. "여러 해 전부터 총독님이 이 민족의 재판관으로 계신 것을 제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쁜 마음으로 저의 일을 변호하겠습니다.
11 총독님이 확인할 수 있으실 텐데, 저는 기껏해야 12일 전에 예루살렘에 예배드리러 올라왔습니다.
12 성전에서 제가 누구와 말다툼을 벌이거나 무리를 끌어모으는 것을 그들은 본 적이 없습니다. 회당들이나 시내 어느 곳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3 지금 저를 고발하는 것들에 대해서 그들은 총독님께 아무 증거도 내놓을 수 없습니다.
14 제가 총독님께 인정하는 것은 이것입니다. 곧 그들이 분파라고 말하는 그 믿음의 길을 따라서 제가 조상의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율법에 따른 것들과 예언자들의 책에 적혀 있는 것들을 다 믿고 있다는 것입니다.
15 저는 하나님을 향한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희망은 이 사람들 스스로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곧 의로운 사람들과 불의한 사람들의 부활이 머지않아 있을 거라는 것입니다.
16 이 희망 때문에 저 스스로도 하나님과 사람들을 향하여 양심에 거리낄 것이 없게 하려고 늘 훈련하고 있습니다.
17 이제 여러 해가 지나서 저는 제 겨레에게 구제금을 전달하고 또 제물도 바치려고 돌아왔습니다.
18 그때에 그들이 성전에서 저를 보았는데, 제가 성결 예식을 이미 끝낸 상태였습니다. 저는 무리와 함께 있지도 않았고, 소란도 없었습니다.
19 속주 아시아에서 온 유대아 사람 몇 명이 있었을 뿐입니다. 그들에게 저에 대한 고발거리가 있으면 그들이 총독님 앞에 나와서 고발해야만 합니다.
20 아니면 제가 유대아최고의회(공회) 앞에 섰을 때 이들이 저한테서 무슨 불의한 것을 찾아냈는지를 이들이 직접 말해야 합니다.
21 아니면 제가 그들 가운데 서서 내놓고 이렇게 외친 이 한마디 때문일 수 있습니다. '내가 오늘 여러분 앞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것은 죽은 사람들의 부활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펠릭스 총독이 재판을 미루다

22 펠릭스는 그들 문제의 판결을 미루었다. 그는 그 믿음의 길에 대한 것을 더 정확히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말했다. "천명대장 리시아스가 내려오면 여러분 문제를 결정하겠소."
23 펠릭스는 백명대장에게 명령하여 바울을 지키도록 했다. 그렇지만 조금 자유를 주고, 가깝게 지내는 사람 가운데 누군가가 그를 시중드는 것을 막지 말라고 했다.

재판이 더 미뤄지다

24 며칠 뒤에 펠릭스가 자기의 아내 드루실라와 함께 왔다. 드루실라는 유대아 여자였다. 펠릭스는 바울을 불러오게 해서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에 대해 바울의 말을 들었다.
25 정의와 절제와 곧 닥칠 심판에 대해 바울이 의견을 주고받으며 가르칠 때에, 펠릭스는 두려움에 빠져 대답했다. "지금은 그만 가시오. 기회를 잡아서 다시 부르겠소."
26 동시에 펠릭스는 바울이 자기에게 돈을 줄 것이라고 은근히 기대하고 있었다. 그래서 펠릭스는 더 자주 바울을 불러오게 해서 바울과 대화를 나누곤 했다.
27 2년이 찼을 때, 펠릭스는 포르키우스 베스도를 후임자로 맞았다. 유대아 사람들의 마음에 드는 일을 해주고 싶어서 펠릭스는 바울을 죄수로 남겨 두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