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한글성경읽고쓰기/마태복음

새한글성경 읽기_마태복음 24장

by 마빡목사 2024. 2. 6.
728x90

마태복음 24장

성전이 무너질 것이라고 미리 말씀하시다

1 예수님이 성전에서 나가서 계속 가고 계셨다. 그때 제자들이 다가와서 예수님께 성전 건물들을 가리켜 보여 드렸다.
2 그러자 예수님이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그대들이 이 모든 것들을 보고 있지 않나요? 아멘 그대들에게 말합니다. 여기에 있는 돌 하나도 다른 돌 위에 아예 남아 있지 못할 겁니다. 완전히 허물어질 겁니다."

밀려올 큰 고통의 시작

3 예수님이 올리브산 위에 앉아 계실 때였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서 따로 여쭈었다. "저희에게 말씀해 주세요. 이런 일이 언제 일어나겠습니까? 선생님이 다시 오시는 것과 세상이 끝날 때의 징조는 무엇이겠습니까?"
4 예수님이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그 누구에게도 속아 헤매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바로 내가 그 그리스도다.' 하고 말할 겁니다. 그렇게 해서 많은 사람을 속여 헤매게 할 겁니다.
6 그대들은 전생 소식들과 전쟁 소문들을 머지않아 듣게 될 겁니다. 그러나 주의하세요! 놀라지 마세요! 그런 일이 일어나야 하지만, 아직 끝은 아닙니다.
7 민족과 민족이, 나라와 나라가 맞서 일어날 겁니다. 이곳저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겁니다.
8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밀려올 큰 고통의 시작일 뿐입니다."

끝까지 견뎌 내라

9 "그때에 사람들이 그대들을 큰 어려움에 넘겨줄 겁니다. 그대들을 죽일 겁니다. 내 이름 때문에 그대들이 모든 다른 민족에게 미움받을 겁니다.
10 그때에 많은 사람들이 걸려 넘어질 겁니다. 서로를 넘겨주고 서로를 미워할 겁니다. 
11 거짓 예언자들이 많이 일어나서 많은 사람들을 속여 헤매게 할 겁니다.
12 불법이 판을 치는 탓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이 식을 겁니다.
13 그러나 끝까지 견뎌 낸 사람, 이 사람이야말로 구원받을 겁니다.
14 그 나라의 이 복음이 온 세상에 선포되어 모든 민족에게 증거가 될 겁니다. 그리고 그때에 끝이 올 겁니다."

인자가 오기 전에 큰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15 "그러므로 '황폐하게 하는 혐오스러운 것', 곧 다니엘 예언자가 말했던 그것이 거룩한 곳에 서 있는 것을 그대들이 본다고 합시다. 읽는 사람은 잘 생각하기 바랍니다!
16 그때에 유대아에 있는 사람들은 산으로 달아나야 합니다. 
17 지붕 위에 있는 사람은 집 안에서 물건을 꺼내 오려고 내려오지 말아야 합니다.
18 또 들에 있는 사람은 겉옷을 집어 오려고 뒤쪽으로 돌이키지 말아야 합니다. 
19 끝장입니다, 그런 날들에 아기 가진 여자와 젖먹이는 여자들은! 
20 그대들이 달아나는 일이 겨울이나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세요.
21 그때에는 대단히 큰 어려움이 있을 것이니까요. 그렇게 큰 어려움은 세상이 시작되었을 때부터 이제까지 없었고, 또한 앞으로도 절대로 없을 겁니다.
22 하나님이 바로 그런 날들을 줄여 주지 않으신다면, 아무도 구원받지 못할 겁니다. 그런데 선택하신 사람들 때문에 하나님이 바로 그런 날들을 줄여 주실 것입니다.
23 그때에 누군가가 그대들에게 '보세요, 여기 그리스도님이 계십니다!' 또는 '보세요, 여기 계십니다!' 하고 말하더라도 믿지 마세요. 
24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예언자가 여럿 일어나서 여러 큰 징표와 놀라운 일을 보여 줄 테니 말입니다. 그래서 할 수만 있다면, 선택하신 사람들까지도 속여 헤매게 할 것입니다. 
25 보세요, 그대들에게 내가 미리 말해 주었습니다.
26 그러므로 사람들이 그대들에게 '보세요, 광야에 계십니다.' 하고 말하더라도 나가 보지 마세요. '보세요, 뒷방에 계십니다.' 하고 말하더라도 믿지 마세요.
27 번개가 동쪽에서 나와서 서쪽까지 비추듯이, 인자가 다시 오는 것도 그럴 거니까요.
28 어디든 주검이 있는 곳, 거기에 독수리들이 모여들 것입니다."

인자가 올 것이다

29 "그런데 바로 그런 날들의 큰 어려움 뒤에 곧바로,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그 빛을 내지 않을 것입니다. 별들이 하늘로부터 떨어지고, 하늘의 권력들이 흔들릴 것입니다.'
30 그때에 인자의 징표가 하늘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면 그때에 땅의 모든 종족이 가슴을 칠 것입니다. 또 인자가 하늘의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을 드러내며 오는 것을 볼 것입니다. 
31 또 인자는 큰 나팔 소리와 더불어 자기 천사들을 보내실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선택하신 사람들을 그들이 끌어모을 것입니다. 하늘 이 끝에서 하늘 저 끝까지 사방에서요."

무화과나무 비유

32 "무화과나무로부터 끌어온 비유를 배우세요. 어느새 그 가지가 부드러워지고 이파리가 돋아나면, 여름이 가까운 줄 그대들은 알아차립니다. 
33 마찬가지로 또한 그대들이야말로 이 모든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볼 때에, 때가 코앞에 가까이 와 있음을 알아차리세요. 
34 아멘 그대들에게 말합니다. 이 세대가 사라지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이 모든 일이 일어나기까지는요.
35 하늘과 땅은 사라지겠지만, 나의 말이 사라지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깨어 있으라

36 "바로 그날과 시각에 대해서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알지 못합니다. 오직 아버지만 아십니다.
37 노아의 날들에 그랬던 것처럼, 인자가 올 때도 그럴 겁니다. 
38 큰물이 나기 전 바로 그날들에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갔습니다.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는 날까지요.
39 큰물이 나서 사람들을 몽땅 쓸어 갈 때까지 그들은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인자가 오는 것도 그럴 겁니다.
40 그때에 남자 두 명이 밭에 있는데, 한 명은 데려가시고 한 명은 내버려 두실 것입니다. 
41 여자 두 명이 맷돌질을 하고 있는데, 한 명은 데려가시고 한 명은 내버려 두실 것입니다.
42 그러므로 깨어 있으세요! 그대들의 주님이 어느 날에 오실지 그대들은 알지 못하니까요.
43 이걸 알아 두세요. 몇 시에 도둑이 올지 집주인이 알았다면, 깨어 있었을 겁니다. 자기 집 벽이 뚫리도록 가만히 있지 않았을 겁니다. 
44 이 때문에 그대들이야말로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시간에 인자가 오기 때문입니다."

복 있는 종과 벌 받을 종

45 "그러면 누가 믿을 수 있고 생각 싶은 종인가요? 주인이 자기 집 다른 종들 위에 윗사람으로 세워서 때를 맞춰 그들에게 양식거리를 내주게 할 사람 말입니다. 
46 복 있습니다, 그런 종은! 주인이 와서 볼 때 바로 그렇게 하고 있는 그 종은! 
47 아멘 그대들에게 말합니다. 자기에게 있는 재산을 모두 맡아보도록 그 주인이 그를 세울 것입니다. 
48 그런데 그가 나쁜 종이어서 자기 마음속으로 '시간이 오래 걸려야 나의 주인이 올 거야.' 하고 말한다고 합시다.
49 그러고는 자기와 함께 일하는 종들을 때리기 시작하고, 술꾼들과 어울려 먹고 마신다고 합시다. 
50 그러면 예상하지 못한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바로 그 종의 주인이 올 것입니다.
51 그리고 그 종을 베어 버려서, 겉 다르고 속 다른 사람들과 한자리에 그를 둘 것입니다. 거기서 그는 울부짖으며 이를 갈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