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양하늘교회 이야기/공동기도문

오순절 열째 주일 공동기도문

by 마빡목사 2024. 7. 29.
728x90
반응형

오순절 열째 주일 공동기도문_2024.07.28.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기쁩니다! 교회에 모여 함께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어서요. 예수님이 베푸신 은혜로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설 수 있습니다. 허물 많고 연약한 저희를 질책하지 않으시고, 세상 그 무엇보다 존귀한 존재로 하나님 아버지는 저희를 바라봐 주십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베푸신 사랑을 깊이 생각합니다. 바다도, 하늘도, 온 우주도 하나님의 사랑을 다 담을 수 없습니다. 이토록 큰, 아버지의 사랑을 온 누리에 전하고 싶습니다.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을 이웃과 나누고 싶습니다. 저희가 연합하여 복음을 선포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

나보다 나를 더 잘 아시는 주님!

 우리 마음속에 가시가 있습니다. 불안과 걱정이 가시로 자라 심장을 찌릅니다. 주님, 저희를 긍휼히 여겨 주십시오. 내 안에 계신 주님께서 마음속 가시를 다듬어 주십시오. 미움, 시기, 질투, 교만, 허영, 물질을 향한 욕심의 가시를 쳐서 사랑, 존중, 격려, 겸손, 진실, 경건의 정원을 만들어 주십시오. 하나님이 만드실 평화의 정원은 믿음으로 가꾼다는 걸 압니다. 주님, 저희에게 믿음을 주십시오. 내 힘으로 다 하려 하지 않고, 선한 뜻을 이루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천천히, 그리고 겸손하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십시오.

수해를 당한 교회와 사람을 구원하여 주십시오.

 수해로 필리핀 교회가 흙탕물에 잠기고 말았습니다. 참담합니다. 교회만이 아니라 지역 주민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주님, 저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구원하여 주십시오. 교회를 중심으로 하루속히 회복하고, 재건하여 돌보시는 하나님의 따스한 손길을 느끼게 하옵소서. 기후위기로 많은 생명이 죽임을 당하고 있습니다.

 성령 하나님! 저희와 함께 하소서. 작은 것일지라도 실천하여 사람과 세상, 그리고 생명을 살리려고 저희를 부르신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일 이루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